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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론
영생불사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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성경에 기록된 영생불사의 복음
* 기독교는 어떠한 종교인가.
* 성경에 기록된 영생불사의 연구를 위한 서론
* 이인식 소장이 말하는 톨스토이의 죽음
* 아놀드 토인비가 말하는 죽음
* 정진홍 교수가 말하는 죽음
* 김학천 의사가 말하는 죽음
* 이인영 교수가 말하는 죽음
* 로이드 존스가 말하는 죽음
* 매튜 헨리가 말하는 죽음
* 베이커 성경주석이 말하는 죽음
* 박형룡 목사가 말하는 죽음
* 조용기 목사가 말하는 죽음
* “오직 그에게만 죽지 아니함이 있고”
* “우리의 년 수가 칠십이요 강건하면 팔십이라.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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하나님은 인간을 ‘조건부의 영생불사’로 창조하셨다.
* 아담의 자손들에게 주신 선악과와 생명과는 어떤 것인가.
* 예수님은 “생명과”로 오시었다.
* 아담의 자손 된 오늘날의 우리에게 주시는 선악과
* 나겸일 목사의 주장
* 김흥호 목사의 주장
* 장경동 목사의 주장
* “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은 것 같이 예수 안에서 모두 삶을 얻으리라.”
* 노아 홍수 이후 인류의 수명은 900세에서 100세로 변화되었다.
* 남병곤의 주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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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담의 자손 된 모든 사람들에게 영생불사의 유전자가 조립되어 있다.
* 전 3:11에 대한 베이커 성경주석의 해석
* 모 월간지가 말하는 수명 유전자
* 이상택이 말하는 생물의 수명 유전자
* 쿠로오 마코토 박사가 발견한 수명 연장 유전자
* 4,600년을 살고 있는 소나무가 사람에게 영생불사의 유전자가 있음을 증명한다.
* 4,200년을 살고 있는 산호초가 사람에게 영생불사의 유전자가 있음을 증명한다.
* 죽지 않고 영원히 사는 바다의 해파리가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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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간의 수명이 900세에서 100세로 하강하게 된 이유
* 바벨탑 사건은 하나님은 사람의 세포유전자를 조절하신다는 것을 증거한다.
* 세례 요한의 아버지의 사건은 영생불사의 유전자가 존재함을 증명한다.
* 봉사의 눈이 뜨게 된 사건은 영생불사의 유전자가 존재함을 증거한다.
* 성경에서 가르치는 영생은 두 가지의 종류가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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“내 말을 지키면 결단코 죽음을 맛보지 아니하리라.”
* 매튜 헨리의 요 8:51-53에 대한 해석
* 레마 성경주석의 요 8:51-53에 대한 해석
* 이상근 목사의 요 8:51-53에 대한 해석
* 박윤선 목사의 요 8:51-53에 대한 해석
* 요 8:51-53은 요 11:21-26에서 다시 설명되고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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“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, 살아서 믿는 자는 결단코 죽지 아니하리라."
* 매튜 헨리의 요 11:25-26에 대한 해석
* 베이커 성경주석의 요 11:25-26에 대한 해석
* 레마 성경주석의 요 11:25-26에 대한 해석
* 이상근, 박윤선 목사의 요 11:25-26에 대한 해석
* 박형룡 목사의 요 11:25-26에 대한 해석
* 요 8:51-53; 요 11:25-26은 롬 8:9-11에서 다시 설명되고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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예수님은 모든 사람을 위하여 죽음을 맛보려고 오셨다.
* “예수의 생명이 또한 우리 죽을 육체에 나타나게 하려 함이니라.”
* “우리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”
* “이 썩을 것이 썩지 아니할 것을 입겠고”
* 하나님은 공평하신 아버지이시다.
* “모든 것을 우리에게 은사로 주지 아니하시겠느뇨”
* 모세, 엘리야가 변화산에서 예수님, 베드로, 요한, 야고보에게 나타났다.
* “죽을 것이 생명에게 삼킨바 되게 하려 함이라.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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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늘날에도 에녹과 엘리야와 같이 죽지 않고 천국에 갈 수 있다.
* 박형룡 목사의 주장
* 육이 죽지 않고 승천한 에녹의 믿음
* 아담의 원죄, 다윗이 말하는 다윗의 원죄
* 다윗이 말하는 다윗의 자범죄
* “사람의 마음의 계획하는 바가 어려서부터 악함이라.”
* 신 28장에 영아의 사망에 관하여 자세히 기록하고 있다.
* “아들은 아비의 죄악을 담당치 아니할 것이요.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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“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라.”
* 로이드 존스, 매튜 헨리의 히 9:27에 대한 해석
* 베이커 성경주석의 히 9:27에 대한 해석
* 박윤선 목사의 히 9:27에 대한 해석
* 조용기 목사의 히 9:27에 대한 해석
* 옥한흠 목사의 히 9:27에 대한 해석
* 히 9:27은 창 6:3을 같이 놓고 연구해야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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불신자들은 두 번에 걸쳐 심판이 있는데 그 첫 번째의 심판
* 베이커 성경주석이 말하는 첫 번째 사망
* 조용기 목사가 말하는 첫째 사망과 둘째 사망
* 조용기 목사가 말하는 백보좌 심판
* 불신자들만이 받게 되는 백보좌의 심판
* “바다가 죽은 자들을 내어주고, 사망과 음부도 죽은 자들을 내어주매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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믿는 자는 살아 생전에 심판이 있으나 죽은 후에는 심판이 없다.
* 이상의 기록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.
* 고후 5:9-10에 기록된 심판
* 고후 5:10에 대한 박형룡 목사의 해석
* “하나님은 모든 행위와 모든 은밀한 일을 선악 간에 심판하시리라.”
* “형제들아 서로 원망하지 말라. 그리하여야 심판을 면하리라.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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